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지식

6만 5천원 월정액 알뜰 교통카드, 언제부터? 발급처는?

반응형

24년 1월부터 지하철, 버스, 따릉이까지 월정액 교통카드가 나온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언제부터 시행되는지, 그리고 어디서 발급받으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서비스 범위 및 이용 노선

서울지역 내 지하철이라면 모든 노선이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스의 경우엔, 서울시 면허를 보유하고 기사분의 시내, 마을 버스, 그리고 심야버스까지 모두 포함됩니다.
아주 최고죠??

대중교통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입니다.

 

월정액 가격

따릉이 포함 여부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는데요, 서울지역 지하철과 버스만 탈 경우엔 카드 가격이 62,000원입니다.
따릉이까지 포함하시면 65,000원입니다. 평소에 지하철과 버스 뿐만 아니라 따릉이도 자주 타신다면 따릉이까지 포함된 가격을 사시는 게 이득입니다.
따릉이가 비회원의 경우 1시간에 2000원인데, 3천원 내고 한달 내내 탈 수 있는 거니까 엄청 이득이죠?? 다만 하루에 몇시간을 주는건지, 한달에 얼마나 시간을 주는건지는 확인해야 합니다. 시간에 따라 3천원이 이득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알아보기

 

카드 사용 방법

기후동행카드라고 별도의 카드를 구매해야만 합니다. 지하철과 버슨느 모바일 카드를 태그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릉이의 경우엔 티머니 GO앱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따릉이까지 같이할 경우엔 조금 복잡해지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안내가 잘 나와있으니 안내대로 하면 문제 없습니다.

 

언제부터?

24년 1월이 됐지만, 실제 시행날짜는 1/1일이 아닙니다.
정확한 시행 일자는 1/27일이니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1/27일 되기 전에 준비해야할 게 있으니 미리 준비하면 좋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충전법 등은 기후동행카드 사이트에서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27일 되기 전에 반드시 아래 내용을 숙지하고 하루라도 놓치지 않게 준비하세요!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알아보기

 

 

반응형